화학물질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사용되며, 부식성 물질의 안전한 보관은 중요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부식성 물질보관용 안전캐비닛은 부식성 물질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다루기 위해 설계된 특수용도의 보관 장치다. 본 연구는 대전디자인진흥원의 ‘2023년 기술융합디자인혁신지원사업’의 참여기업인 ㈜지오필테크의 ‘부식성 물질보관용 안전캐비닛’의 신규 브랜드 개발과제로 진행되었다. 연구방법은 국내외 브랜드 8개 기업의 로고 디자인을 속성별 분석하고, SWOT 분석을 통해 브랜드 전략을 도출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브레인스토밍을 활용한 아이디어 도출과 개발, 디자인 전문가의 심층 인터뷰를 통해 최적의 브랜드 네이밍과 로고 디자인을 개발하였으며, 대전디자인진흥원 평가위원의 평가를 통해 로고디자인을 고도화하였다. 연구결과, 폴리프로필렌 소재의 강인함과 미래 지향성을 상징하는 ‘fenix’와 ‘next’를 조합한 ‘PENEXT’가 네이밍으로 선정되었다. ‘PENEXT’의 로고 디자인은 텍스트 디스트럭션 로고타이프의 워드마크로 현대적이고 간결하며, 친환경성과 안전성을 강조하기 위해 청록색을 사용하여 미래 지향적이고 안전한 이미지를 전달하였다. 결과적으로 ‘PENEXT’ 로고디자인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와 함께 부식성 물질보관용 안전 캐비닛의 특성을 고려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안전성과 신뢰성을 시각적으로 전달하는 데에 효과적으로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