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상호작용에서 사람과 사람 사이의 감정을 전달하는 수단인 명절 선물은 패키지 디자인을 통해 전달하는 감성적 가치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 소비자의 감정적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패키지 디자인은 시장에서 제품을 돋보이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 다오샹춘은 시장 점유율은 높지만, 패키지디자인가 시중에 나와 있는 제품들과 심각하게 동질화되어 있고 소비자와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지 못해 소비자가 제품에 매력을 느끼기 어렵다. 본 연구는 중추절을 맞아 다오션춘의 월병 선물패키지 디자인을 업데이트하여 소비자들의 감성적 공감을 이끌어내 브랜드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연구범위는 ‘2022년 CNPP 월병 브랜드 순위표’에서 상위 10위 안에 드는 월병 브랜드 중 대표 브랜드 6개로 선정한다. 연구방법은 예비연구와 문헌자료를 통해 이론적으로 고찰하고, 중국 유명 월병 브랜드의 패키지 디자인 특성을 분석하여 디자인 리뉴얼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다. 긍정적인 감정적 공감은 소비자의 기억과 정체성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패키지디자인을 매개로 시각적 요소를 통해 소비자의 관련 감정적 경험을 연상시키고 브랜드에 대한 인상을 심화하는 것은 소비자 충성도를 높이는 데 효과적인 수단이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다오샹춘 월병 선물 패키지디자인을 리뉴얼함으로써 중추절에 대한 소비자들의 연상을 강화하고 축제에 대한 정서적 공감을 확대하여 브랜드의 시장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