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기술혁신이 소비자 수용에 미치는 영향 : 소비자의 인지욕구 차이를 중심으로 = The effect of technological innovation on the intention to accept : focusing on the need for cognition / 김필원 ; 전주언 1
요약 1
Abstract 2
Contents 3
Ⅰ. 서론 4
Ⅱ. 이론적 배경 및 가설 5
2.1. 기술혁신과 수용주기 5
2.2. 기술혁신 평가 6
2.3. 기술수용과 태도 및 수용의도 7
2.4. 소비자 인지욕구 수준에 따른 기술수용 차이 8
Ⅲ. 연구 방법 9
3.1. 자료 수집 및 표본의 특성 9
3.2. 변수 측정 및 조작적 정의 10
Ⅳ. 연구결과 11
4.1. 타당성 및 신뢰성 분석 11
4.2. 경로 검증 12
4.3. 인지욕구 수준에 따른 집단 차이 검증 13
Ⅴ. 결론 및 논의 14
5.1. 결론 및 시사점 14
5.2. 연구 한계점 및 향후 연구 16
References 18
저자사항(authors note)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