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라이브 커머스 특성이 소비자의 감정반응과 쇼핑중독에 미치는 영향 : SOR 이론을 중심으로 = The effect of live streaming commerce characteristics on emotional responses and shopping addiction : focusing on SOR theory / 박희현 ; 이상훈 1
요약 1
Abstract 2
Contents 3
Ⅰ. 서론 4
Ⅱ. 이론적 배경 5
2.1. 라이브 커머스와 SOR 모형 5
2.2. 라이브 커머스 특성 5
2.3. 라이브 커머스와 감정반응 6
2.4. 라이브 커머스와 쇼핑중독 7
Ⅲ. 연구가설 7
3.1. 라이브 커머스 특성과 감정반응 7
3.2. 감정반응과 쇼핑중독 9
Ⅳ. 자료수집 및 측정의 검증 10
4.1. 자료수집 및 분석방법 10
4.2. 변수의 조작적 정의 11
4.3. 측정모형 분석 12
Ⅴ. 가설검증 결과 14
Ⅵ. 결론 및 제언 15
References 18
저자사항(authors note)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