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코로나19 이후 K-영상콘텐츠 소비량의 변화가 영상콘텐츠에 대한 태도, 제품구매, 방한 및 추천 의도에 미치는 영향 : 중국 및 일본 MZ세대를 중심으로 = The effects of changes in K-video content consumption after COVID-19 on attitudes toward K-video content, product purchase, intentions to visit Korea, and recommendation intentions : MZ generation in China and Japan / 김준국 ; 김도희 1
요약 1
Abstract 2
Contents 3
Ⅰ. 서론 4
Ⅱ. 문헌 연구 및 가설 설정 6
2.1. 중국과 일본의 한류 6
2.2. 코로나19 이후 K-영상콘텐츠 소비량 변화와 영상콘텐츠에 대한 태도, 제품구매, 방한 및 추천의도 간 관계 9
2.3. K-영상콘텐츠에 대한 태도, 제품구매, 방한, 추천의도간 지역별 비교 연구 10
Ⅲ. 연구방법 11
3.1. 측정항목 및 변수의 조작적 정의 11
3.2. 자료수집 및 분석방법 12
Ⅳ. 실증분석 12
4.1. 표본의 일반적 특성 12
4.2. 가설검증 결과 13
Ⅴ. 결론 18
References 22
저자사항(authors note)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