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은 최근 몇 년 동안 고전 문화를 융합한 화장품 브랜드 광고 이미지가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이는 밀레니얼 세대 여성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있으며 화장품 기업들은 광고를 통해 트렌드와 현대인의 사고방식을 가장 직관적으로 시각 영상화하여 반영하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중국 오리엔탈리즘의 미적 특성과 표현적 특성을 조사하고 선행연구를 토대로 화장품 브랜드 광고에서 나타난 오리엔탈리즘 메이크업 디자인의 조형적 요소들을 색상, 질감, 형태로 분류하여 분석하였다. 또한 현재 중국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고 있는 화시쯔 브랜드 광고에 나타난 오리엔탈 메이크업 이미지를 2019년에서 2023년까지 조사하여 그 조형적 특성을 비교분석 하였다. 화시쯔 브랜드의 경우 시대를 뛰어넘는 독특한 동양 고전미를 보여주는 것을 컨셉으로 하여 누드 빛을 주조색 또는 보조색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 것을 엿 볼 수 있었다. 또한 피부의 깨끗함을 표현함으로써 고귀하고 고풍스러운 이미지를 부각시켜 제품의 고급스러운 질감을 부여하였고 자연스러운 곡선을 이용하여 아이라인을 강조하였으며 입술 라인의 윤곽선을 또렷하게 표현하여 선적인 미를 나타내고자 하였다. 2019년부터 2023년까지의 광고 이미지에서 조형적 변화는 오리엔탈리즘 미학이 추구하는 메이크업 이미지, 색상, 피부의 질감, 이목구비의 형태를 확인할 수 있었으나, 시대가 변화면서 몽환적 예술 이미지와 전통적인 로맨틱 감성을 함축적으로 표현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본 연구는 화장품 산업의 성장성이 높은 중국 화장품 브랜드 광고에서 나타난 오리엔탈리즘의 조형적 특성을 분석함으로써 향후 글로벌화장품 브랜드의 광고 이미지 제작 및 홍보 마케팅 연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