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 패션 브랜드 제품을 소비하는 가치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시장이 활성화하고 있지만, 이들의 폐업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소규모 패션 브랜드가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상생할 수 있도록 환경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 본 연구는 소규모 패션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소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가치소비자를 파악하기 위해 서비스 디자인 방법론을 활용하고, 온라인 설문조사의 정량적 데이터를 활용하여 배리맥스 회전법을 적용한 요인 분석과 군집 분석을 진행하고, ‘감성 충만 가치소비형’, ‘정보 탐색 가치소비형’ 두 명의 데이터 기반 페르소나를 도출하였다. 코디자인 워크숍을 통해 두 페르소나의 니즈와 페인포인트를 검증하여 서비스 콘셉트 브리프를 도출하였고, 페르소나별로 메타커머스와 오프라인 매장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시나리오와 청사진을 제작하였다. 본 연구를 통해 소규모 패션 브랜드 시장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그들을 소비하는 가치소비자 대상으로 한 메타커머스 서비스 방안을 도출하고, 정성적, 정량적 데이터를 통하여 세부적인 특징을 가진 페르소나를 도출함으로 명확한 타깃 설정을 통한 소규모 패션 브랜드 시장의 방향성을 도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