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시장에는 많은 주류가 경쟁하지만, 패키지 디자인이 제품 자체의 가치를 충분히 표현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소수 브랜드만이 잘 알려져 있기에 이러한 제품의 프리미엄은 상대적으로 크다. 대부분의 고품질 술은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잘 알려진 역설적인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본 연구는 패키지디자인을 통해 상품이 더 큰 가치로 소비자에게 인식되는 방법을 탐구하고자 한다. 소비자 가치 인식과 패키지와의 관계를 탐구하기 위해 본 연구에서는 현재 중국 시장의 15가지 대표적인 주류 패키지 디자인을 조사하고, 연태구냥 기존 패키지를 개선 대상으로 하였다. 유명 주류 브랜드의 분석을 통해 연태구냥 패키지가 소비자 가치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다는 점이 지적되었고, 디자인 개선을 통해 연태구냥에 대한 소비자의 가치 인식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연구하였다. 본 연구에서 문헌조사, 사례분석, 소비자의 가치 인식을 조사하는 설문 조사 등을 진행했고, 새로운 디자인 패키지를 제안히였다. 마지막으로 최종 디자인 안과 기존 패키지를 비교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연구결과, 패키지의 개선으로 연태구냥에 대한 소비자의 가치 인지를 향상시킬 수 있다. 좋은 시각적 경험을 증진시키는 감정적 가치는 소비자의 구매 충동을 촉진하고, 구매 행동으로 이어지게 한다. 결론적으로 패키지 디자인을 통해 제품 가치를 더 잘 표현하고 소비자의 구매 행동을 개선하는 것이 가능한 방안임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