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 화장품 패키지는 브랜드이미지를 강화하는 역할을 한다. MZ세대는 국가와 인종에 대한 거부감이 낮아 다양한 문화에 쉽게 친숙해진다. 본 연구에서는 전통화장품 브랜드 강화의 일환으로 한·중·일 전통화장품의 특징을 분석하고 중국 전통화장품 브랜드 '화시즈'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을 제안한다. 연구범위는 MZ세대의 소비경향과 한·중·일 전통화장품과 중국 전통화장품 브랜드 ‘화시즈’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연구방법은 문헌 조사를 통해 한·중·일 전통화장품의 이론적 배경을 확립하고, 전통요소를 지닌 한·중·일 화장품 패키지디자인을 사례조사한다. 또한, MZ세대가 가지고 있는 전통에 대한 인식을 기반으로 ‘화시즈’ 브랜드의 소비 경향을 통계로 분석하고, 전문가 분석을 진행하여 현대 중국 전통화장품 브랜드 ‘화시즈’의 MZ세대 마케팅 전략을 제안한다. 연구 결과, ‘화시즈’를 비롯한 현대의 전통화장품은 주로 고령층을 대상으로 전통적이고 고급화된 이미지를 강조하며, 이는 개성을 중시하는 것으로 나타난 MZ세대의 선호와 차이가 있었다. MZ세대의 선호를 조사하여 마케팅 전략을 세운 결과, 전통문화와 신기술 융합을 통해 소비자의 경험 가치를 확장하는 것이 중요하며, 재미성과 독특함을 중시하는 패키지디자인 전략이 MZ세대의 ‘화시즈’ 브랜드 친밀도와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적용되어 소비층을 확장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