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유기농 간장 브랜드 라벨 디자인의 시각적 요소를 중심으로 브랜드 라벨 디자인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중국 유기농 간장 브랜드의 라벨 디자인을 더욱 발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중국의 유기농 간장 라벨 디자인에서 로고타입(Logotype), 컬러(Color), 일러스트레이션(Ilustration), 레이아웃(Layout), 라벨(Label)의 위치와 유형을 중심으로 유기농 간장의 라벨디자인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리커트 5점 척도를 활용하여 유기농 간장 라벨디자인의 소비자 선호도를 분석하였다. 조사 결과 브랜드 라벨 디자인의 경우 소비자는 제품 컬러와 일러스트레이션 구분에 대한 명확한 요구가 나타났다. 앞으로의 발전방향은 브랜드 로고 디자인에서 로고 글꼴 디자인, 색상 세부 사항, 중국어 및 영어의 동시사용 형식을 통해 브랜드 간의 차별성을 확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레이아웃에서는 일반적으로 라벨이 위에서 아래로 내려가는 형태가 무난하다. 라벨 위치는 전체형이 대부분의 브랜드에서 사용되었다. 연구 결과, 중국 시장에서 유기농 간장 브랜드의 라벨 디자인은 차이가 크지 않았으며, 유기농 간장의 라벨 디자인에서 소비자는 간장의 감칠맛, 효능 및 유기농 이미지를 가진 제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연구를 통해 경쟁 환경에서 소비자가 더 마음에 드는 유기농 간장의 라벨 디자인을 개발하고 중국 유기농 간장 시장과 라벨 디자인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