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유아교사의 수학교수효능감이 유아의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수학적 상호작용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Effects of early childhood teachers's mathematics teaching efficacy on children's mathematical attitudes : the moderating effect of mathematical interaction / 김수연 1
[요약] 1
Ⅰ. 서론 2
Ⅱ. 연구방법 6
1. 연구대상 6
2. 측정도구 6
3. 연구절차 8
4. 자료분석 9
Ⅲ. 연구결과 9
1. 측정변인의 상관분석 9
2. 유아교사의 수학교수효능감이 유아의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10
3. 유아교사의 수학교수효능감과 유아의 수학적 태도의 관계에서 수학적 상호작용의 조절효과 10
Ⅳ. 논의 및 결론 12
참고 문헌 16
ABSTRACT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