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팩은 가장 기초적인 피부보호 제품으로서 나이, 장소, 시간의 제한을 받지 않고 광범한 소비 군체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전 세계 마스크팩 시장의 규모 또한 끊임없이 확대되고 있다. 이런 배경에서 마스크팩 제품 브랜드의 종류도 점점 많아지고 있으며, 경쟁도 점차 치열해지고 높아지고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은 한국 마스크팩 패기지 디자인 시각적 요소의 특징을 파악하고 소비자 구매 선호도를 분석하며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적극적인 마케팅 역할을 하는 마스크팩 디자인을 제시하는 데 있다. 본 연구는 한국 2023년 3월 마스크팩 판매 상위 10개 제품의 패키지 디자인을 연구 대상으로 이미지, 색채, 레이아웃, 타이포그래피 등 네 가지 시각적 요소를 종합적으로 분석했다. 나아가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상호비교분석법을 통해 마스크팩 패키지 디자인과 관련된 내용의 5개 형용사 어휘를 추출했다. 분석 결과에 따르면 소비자 구매 선호도에 맞는 시각적 요소가 마스크팩 패키지의 이미지는 사진 및 구상적인 일러스트레이션을 사용하는 것이 소비자에게 더 쉽게 이해되었다. 색상의 경우 대부분 단색 계열을 사용하였다. 레이아웃 측면에서는 좌측 정렬 방식이 소비자에게 더 인기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타이포그래피 측면에서는 산세리프체를 주로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연구 결과는 마스크팩 패키지디자인의 혁신성과 경쟁력 발전에 참고자료로서 의미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