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 구직 앱의 활용은 구직자의 취업과 관련된 정보 획득의 경로를 확장하고 취업 문제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구인 구직 앱의 품질과 사용자 만족의 관계에 국가별, 브랜드별 앱의 차이가 존재하는지, 앱 품질이 사용자 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고자 한다. 본 연구는 구인 구직 앱의 특성과 앱 품질 요인에 따라 측정항목을 확정하여 한국에서 사람인, 잡코리아 앱을 사용한 한국인과 중국에서 BOSS, Zhaopin앱을 사용한 중국인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진행하였다. SPSS 24.0을 이용하여 빈도분석, 신뢰도 분석, 타당도 분석, 상관관계분석, t-Test 분석, 일원배치 분산분석, 선형 회귀 분석을 통해 분석했다.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구인 구직 앱의 품질은 국가와 앱 브랜드에 따라 정보 품질, 시스템 품질, 서비스 품질, 인터페이스 디자인 품질과 만족도 모두 현저한 차이를 확인할 수 있다. 둘째, 구인 구직 앱의 시스템 품질, 서비스 품질, 인터페이스 디자인 품질, 정보 품질의 순서가 사용자 만족도에 뚜렷한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관계를 나타낸다. 앱 품질 관점에서 사용자 만족도를 높이려면 앱 사용 방면의 시스템 품질 및 기능 서비스 방면의 서비스 품질에 중점을 둘 수 있다. 본 연구결과는 구인구직 앱의 품질 향상을 위한 방향성을 제시하는데 의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