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의 영향과 1인 가구의 증가로 인해 배달 앱의 사용자 수는 단기간에 급증했다. 중국의 배달 앱 시장은 큰 시장 규모를 바탕으로 사용자 수가 계속 증가하는 추세이며 높은 잠재력과 발전 전망을 보이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중국 배달 앱에 사용된 브랜드 컬러 이미지를 분석하고 컬러 활용에 따른 사용자 선호도 및 브랜드 이미지 인식을 조사하여 효과적인 배달 앱 디자인을 위한 시사점을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사례분석을 위해 사용자 수 기준 상위 3개 중국 배달 앱 브랜드를 선정하였다. 먼저, 컬러 분석 툴을 이용하여 각 앱의 메인 화면 컬러와 형용사 이미지를 분석하고 사용자 대상 설문조사를 통해 앱의 컬러 조합 선호도와 컬러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의 인식을 알아보았다. 컬러 이미지 분석 및 설문조사 결과에 따라 다음과 같은 시사점을 얻었다. 첫째, 배달 앱의 컬러 활용은 I.R.I이미지 공간 내 ‘동적’과 ‘부드러움’ 영역에 가까운 컬러들의 조합을 선택하는 것이 브랜드 이미지 전달에 효과적이다. 둘째, 웜톤 컬러의 활용 비율을 적절히 늘려 노란색, 주황색 등 식욕을 자극하는 컬러를 추가하여 사용자의 식품 구매 욕구를 높이는 전략을 사용할 수 있다. 셋째, 각 브랜드의 이미지 포지셔닝에 따라 메인 컬러와 보조 컬러의 톤 및 사용 면적 비율을 조절하여 사용해야 한다. 본 연구의 결과는 배달 앱 개발자들에게 컬러 활용 측면에서 효과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달을 위한 참고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특히 한국 배달 앱 시장이 포화 되고있는 상황에서 향후 중국 시장 진출 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