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웰리아의 주요 생리활성 성분인 보스웰릭산은 관절염 및 관절 통증 개선에 도움을 주어 건강기능식품과 더불어 보스웰리아 코스메틱의 수요도 같이 증가하고 있다. 일반 코스메틱에 비해 국소 부위에 자주 도포해야 하는 보스웰리아 코스메틱의 특성상 용기디자인은 사용성에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이에 본 연구는 보스웰리아 선택시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용기디자인의 형태를 찾고자 함에 연구의 목적이 있다. 연구 방법에 있어서는 선행연구 및 문헌자료를 통해 보스웰리아의 효능과 코스메틱 용기디자인의 특성을 파악하고 소비자 설문을 통해 용기디자인의 형태에 따른 속성을 측정하였으며 다차원척도분석(MDS)을 활용하여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연구하였다. 용기디자인의 형태에 따라 기능성, 사용성, 안전성, 심미성, 구매성을 측정하였는데 연구 결과, 현재 판매되고 있는 보스웰리아 코스메틱의 용기디자인의 형태는 실제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용기 디자인 형태와는 많은 차이점이 있었다.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형태는 단지형과 튜브형인데 소비자 설문 결과 단지형은 속성 수치가 가장 낮게 측정되었으며, 튜브형의 용기디자인 또한 마사지볼이 부착된 용기디자인에 비해 만족도가 낮게 측정되었다. 성별과 연령에 있어서도 속성 수치에 차이를 보여 용기디자인 개발시 소비자층의 연령도 함께 고려되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소비자 설문 분석을 통한 본 연구는 보스웰리아 관련 용기디자인 개발 시 적용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