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중국 정부의 세 자녀 정책 허용으로 어린이 식품 시장이 성장하고 있고, 맛과 영양 뿐만 아니라 식품의 안전성과 패키지 디자인에 대한 요구도 증가하고 있다. 스타 컵은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상품이지만 20여년간 동일한 디자인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어 참신함이 부족하다고 하겠다. 개성있고 창의적인 제품 패키지 디자인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 본 연구의 목적은 중국 시장에서 오랜 기간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스타 컵 비스킷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하여 제품의 디자인 개성을 강화하는 것이다. 연구 방법은 첫째, 패키지 디자인 개성과 조건을 이론적 바탕을 통해 알아보고, 중국 시장의 비스킷 패키지 디자인 사례를 분석한다. 둘째, 스타 컵 비스킷 브랜드 자료조사를 바탕으로 패키지 디자인 방향 설정을 설정하고 디자인 스케치 15개를 한다. 셋째, 스케치 중 3개를 선택하여 작업한다. 패키지 디자인 조건 5개 키워드를 평가 기준으로 어린이들에게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5점 리커스 척도 분석을 이용하여 리뉴얼 한 디자인을 비교 분석하여 최종 디자인을 선정한다. 최종 디자인에서 우주를 주제로 하여 개성을 강조하고 대비가 강한 색상을 사용하여 어린이들의 관심을 끌도록 하였다. 또한 캘리그래피와 제품 내용을 알 수 있는 실물 이미지를 사용하여 제품 신뢰도를 높였으며, 친근하고 재미있는 스페이스 걸 캐릭터를 활용하여 어린이들에게 호감을 주었다. 브랜드 이미지에 맞는 시각적 요소를 사용하여 패키지 디자인의 개성과 인지도를 높였다. 이러한 디자인 제안으로 스타 컵 브랜드가 자신만의 독특한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함으로써 어린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어 판매량을 높이고 확고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의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