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보육교사의 직무스트레스가 교사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 직업정체성과 동료교사협력의 이중매개효과 = The effects of childcare teachers' job stress on teacher efficacy : double mediation effect of professional identity and colleague collaboration / 우민지 ; 이상선 ; 임민정 1
[요약] 1
Ⅰ. 서론 2
Ⅱ. 연구방법 5
1. 연구대상 5
2. 측정도구 7
3. 연구 절차 9
4. 분석 방법 9
Ⅲ. 연구결과 10
1. 직무스트레스, 교사효능감, 직업정체성, 동료교사협력의 상관관계 10
2. 직무스트레스와 교사효능감의 관계에서 직업정체성과 동료교사협력의 매개효과 11
Ⅴ. 논의 및 결론 15
참고 문헌 19
ABSTRACT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