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2019 개정 누리과정에 기초한 예비유아교사 놀이지원역량 강화를 위한 교수학습의 방향성 고찰 = The exploration of the teaching-learning direction for pre-service early childhood teachers' play supporting competency based on the 2019 Revised Nuri Curriculum / 강현경 1
[요약] 1
Ⅰ. 서론 2
Ⅱ. 2019 개정 누리과정에서의 '유아·놀이 중심'의 의미 4
1. 교육내용으로서의 놀이 5
2. 그 자체로서 가치 있는 놀이 6
3. 진정한 자유놀이로의 변화를 꾀하는 놀이 8
4. 유아의 주도권이 회복된 놀이 10
Ⅲ. 2019 개정 누리과정에 기초한 예비유아교사 놀이지원역량 강화를 위한 모의수업의 방향성 12
1. 계획하기 12
2. 수업하기 13
3. 평가하기 15
Ⅳ. 논의 및 시사점 16
참고 문헌 21
ABSTRACT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