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고의 목적은 ‘인공지능시대에서의 에듀테크를 활용한 일본어학교육’이라는 기획주제 하에서 K-MOOC의 외국어교육 모델의 개발과 운용에 대해서 밝히는 것이다. 특히, 필자가 직접 개발 및 운영하고 있는 ‘멀티링구얼 습득과 실천: 일본어와 영어를 동시에 배우기(초급)’이라는 K-MOOC 강좌의 사례 연구를 중심으로 밝히고 있다. 본 연구는 필자가 다년간 연구해온 ‘멀티링구얼 습득 이론 및 실천’의 연구 성과물 중 하나로, 국내 및 해외의 일반 학습자들에게 그 연구성과를 공유 및 공개하는 것도 또 하나의 목적이라 할 수 있겠다. 본고에서는 본 강좌의 개요, 강좌의 개발과 운용에 관해서는 본 강좌의 실러버스, 교육과정, 홍보와 모니터링, 교육평가, 교수법, 수강생과의 상호작용, 그리고 전망과 과제에 대해 기술하였다. 본고는 K-MOOC 내에서는 물론, 선행연구에서도 시도된 적이 없는 연구이므로 인공지능시대에서의 에듀테크를 활용한 일본어교육에 있어서 적지 않은 학문적 및 교육적 의의가 있다고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