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항공사의 객실승무원들을 대상으로 상사신뢰가 서비스혁신행동에 미치는 영향 관계에서 직원몰입의 매개역할과 피드백추구행동의 조절효과를 검증하였다. 첫째, 상사신뢰가 서비스혁신행동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정적 영향을 가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상사신뢰는 직원몰입을 매개로 서비스혁신행동에 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상사신뢰와 서비스혁신행동 간 영향관계에서 직원몰입이 부분 매개하는 것을 확인하였다. 셋째, 피드백추구행동의 조절효과를 확인한 결과 직원몰입과 서비스혁신행동의 관계에서 피드백추구행동의 정적 조절효과 나타났으며, 상사신뢰가 직원몰입을 매개로 서비스혁신행동에 미치는 영향관계에서 피드백추구행동은 직원몰입의 매개효과를 정적으로 강화시키는 것이 확인되었다. 따라서 국내 항공사의 내부 역량을 강화하여 혁신을 도모하기 위한 방안으로 상사와 구성원 간의 관계성 향상과 서비스 업무 과정의 개선을 촉진하는 구성원의 적극적인 피드백 추구 행동이 강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