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신화적 원형의 브랜드 내러티브 설득 지식이 브랜드 충성에 미치는 효과 : 이용 충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The effect of persuasion knowledge of brand narrative based on mythological archetypes on brand loyalty : focusing on the mediating effect of use and gratification / 백광진 1
Abstract 1
국문요약 2
1. 연구 배경 및 방법 2
1.1. 연구의 배경과 목적 2
1.2. 연구의 방법과 범위 2
2. 이론적 배경 3
2.1. 신화적 원형의 브랜드 내러티브 3
2.2. 브랜드 내러티브에 영향을 미치는 신화적 구조의 설득 지식 영향 관계 분석 3
2.3. 신뢰성, 적합성, 긍정적 감정과 신화적 원형의 브랜드 내러티브 및 설득 지식 간 관계 분석 4
3. 연구 방법 5
3.1. 선행 조사 5
3.2. 본 조사 6
4. 연구 가설 및 연구 모형 설정 8
5. 연구 분석 및 결과 8
5.1. 변수들 간 확인적요인분석 결과 8
5.2. 경로모형 분석 10
5.3. 매개효과 영향 분석 10
6. 결론 및 연구의 시사점 11
참고문헌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