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제한적 합리성(Bounded Rationality) 이론에 따른 넛지디자인의 사회적 가치창출 요인분석 = Analysis of social value creation factors of Nudge design based on bounded rationality theory / 김진경 1
Abstract 1
국문요약 2
1. 서론 2
2. 이론적 고찰 2
2.1. 행동경제학과 제한적 합리성 이론 2
2.2. 사용자 경험과 공공성 3
2.3. 넛지디자인의 가치 4
3. 사례조사 및 분석 5
3.1. Blikkiesdorp4Hope - 희망비누(Hope Soap) 6
3.2. 나이키(Nike) - Campaign 6
3.3. Colgate - 칫솔 6
3.4. LOUD - Campaign 7
3.5. 폭스바겐 - The fun theory 1 7
3.6. 폭스바겐 - The fun theory 2 7
3.7. Cyclehoop - 자전거 거치대 8
3.8. ABInBev - Antarctica Beer 8
3.9. 종합분석 요약 8
4. 결론 9
참고문헌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