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사회적 협동조합 브랜드디자인 개발 사례연구 : 꿈터 브랜드디자인 개발사례를 중심으로 = Case study on brand design development of social cooperative : focus on Koomteo brand design development cases / 김성재 1
Abstract 1
국문요약 2
1. 서론 2
1.1. 연구배경 및 목적 2
2. 이론적 배경 3
2.1. 사회적 협동조합 3
2.2.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개념 3
2.3. 브랜드의 시각적 언어의 커뮤니케이션 3
2.4. 브랜드 아이덴티티 시스템의 구성요소 4
3. 꿈터 브랜드전략 수립 및 디자인 개발 4
3.1. 상생마을 마을관리 사회적 협동조합 꿈터 브랜드 구축사업 배경 4
3.2. 시장상황 및 현황분석 5
3.3. 꿈터 브랜드 디자인 전략 설정 6
4. 꿈터 브랜드디자인 선호도 검증 8
4.1. 조사대상 및 자료수집 8
5. 결론 및 기대효과 9
참고문헌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