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롯데월드타워의 건축 디자인 요소를 응용한 문화상품 개발 연구 = A study on cultural products development utilizing the architectural design elements of Lotte World Tower / 김소라 ; 김정지 1
Abstract 1
국문요약 2
1. 서론 2
1.1. 연구배경 및 목적 2
1.2. 연구범위 및 방법 3
2. 타워 디자인 특징 3
2.1. 타워의 건축디자인 3
2.2. 타워의 건축 모티브 3
2.3. 타워의 조형적 디자인 4
3. 초고층 건축물 문화상품 개발사례 6
3.1. 30 세인트 메리 액스 (30 St Mary Axe) 7
3.2. 더 샤드 (The Shard) 7
4. 롯데월드타워 문화상품 개발 분석 8
4.1. BI(Brand Identity) 심볼 활용 9
4.2. 건축 구조 및 도면 활용 9
4.3. 그래픽디자인 활용 10
4.4. 타이포그래피 활용 11
5. 결론 및 시사점 11
참고문헌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