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드라마 PPL의 특성이 드라마에 대한 소비자저항과 시청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Effects of characteristics of drama PPL on consumer resistance and viewing satisfaction on the drama / 백승용 ; 심인선 1
Abstract 1
국문요약 2
1. 서론 2
1.1. 연구배경 및 목적 2
1.2. 연구범위 및 방법 3
2. 이론적 배경 3
2.1. 간접광고(PPL)의 정의와 유형 3
2.2. 간접광고(PPL) 현황 & 효과 4
2.3. 간접광고(PPL) 관련 연구 4
2.4. 소비자 저항 6
2.5. 시청 만족도 7
3. 연구방법 8
3.1. 연구설계 8
3.2. 자료 및 수집분석 8
3.3. 변수의 측정 및 구성 8
3.4. 측정모형 분석 9
4. 연구결과 9
4.1. 조사 대상자의 특성 9
4.2. PPL에 대한 생각 10
4.3. 드라마 PPL 특성이 소비자 저항에 미치는 영향 10
4.4. 드라마 PPL 특성이 소비자 저항과 시청만족에 미치는 영향 10
5. 결론 11
참고문헌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