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코로나19가 중국 유제품 소비에 미친 영향 / 온미령 ; 조윤격 ; 유옥매 ; 허덕 1
1. 머릿말 1
2. 유제품 소비량에 대한 코로나19의 영향 4
2.1. 해마다 상승하는 중국의 유제품 소비량, 특히 2020년에 현저히 증가 4
2.2. 도농 간에 존재하는 1인당 유제품 소비량 차이 7
2.3. 국민 1인당 유제품 소비액은 해마다 상승하였지만, 2020년은 소폭 하향 8
3. 유제품의 구입처에 대한 코로나19의 영향 10
3.1. 코로나19 유행 기간에 진행된 유제품 구입처의 최적화 10
3.2. 인터넷 쇼핑몰의 시장 침투율은 각 지역에서 상승 11
3.3. 코로나19 유행 이후 선물 시장 침투율은 각 지역에서 상승세 13
4. 유제품의 소비 기호에 대한 코로나19의 영향 15
4.1. 코로나19 유행 이후 수정된 유제품의 영양·건강적 특성 15
4.2. 코로나19 유행 후 고급 액상유 수요 증가 16
4.3. 코로나19 유행 이후 원료유 생산지에 대한 관심 증가 17
4.4. 소비자는 무첨가 중시 19
4.5. 패스쳐라이즈드(저온살균) 우유의 대두 21
5. 결론과 제안 23
5.1. 유제품 소비 수준을 끌어올리고 유제품 소비 확대를 추진한다 24
5.2. 다양한 구매처를 적극 모색하여 유제품 소비 확대를 뒷받침한다 24
5.3. 유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브랜드를 출범시킨다 25
참고문헌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