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배경과 목적은 초‧고령화 사회로의 변화로 인해 만성질환 고령자의 건강관리를 위한 헬스 케어 식품들이 늘어나면서 클린라벨디자인이 건강한 식품선택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다. 코로나 이후 고령자의 온라인 구매환경은 변화되었지만 고령 소비자의 시력노화를 감안한 식품의 영양정보를 보여주는 인터페이스디자인 연구는 부족하다. 클린라벨디자인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가 높아지는 이때 고령 소비자의 영양정보탐색을 용이하게 하는 클린라벨디자인을 제품의 상세페이지에 크게 제공할 경우에 따라 시각적 주의의 차이를 알아보고자 한다. 연구방법으로는 60세 이상부터 70세 이하까지의 만성질환 고령자 남여(N=22)를 대상으로 토비의 프로퓨젼과 프로랩을 사용하여 진행하였다. 연구결과로는 관심영역(AOI)은 실험 참여자의 클린라벨디자인 관련 강조표시의 유무와 위치에 대한 토탈 고정시간(TFD)로 시각적 주의의 차이에서 상세 페이지 인터페이스에서 클린라벨디자인이 제품사진 위에 크게 배치한 시각자극 제시 중 (12번=1.1145)로 가장 높게 나타났고, 코크란(Cochran) 검정으로는 유의확률이 0.000로 유의미한 차이를 발견했다. 연구결론은 클린라벨디자인이 제품사진 상단에 크게 위치할 경우 시선집중으로 영양정보인지에 도움이 되어 건강한 제품선택에 도움이 될 것이다. 이로 시지각적 감소로 인한 상향식 주의에 의해 정보탐색에 어려움을 느끼는 고령자의 인터페이스디자인 전략연구 발전에 기초자료로 활용되어지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