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OTA(online travel agency)의 선택속성과 특성에 따른 시장세분화 연구 = A study on market segmentation according to selection attributes and characteristics of OTAs (online travel agencies) / 이승훈 1
Abstract 1
Ⅰ. 서론 1
Ⅱ. 이론적 배경 3
1. OTA 선택속성 및 특징 3
2. 관광산업의 시장세분화 4
Ⅲ. 연구방법 7
1. 측정변수 및 설문지 구성 7
2. 자료의 수집 및 분석방법 7
Ⅳ. 실증분석 7
1. 표본의 인구통계 및 이용 행태적 특성 7
2. 측정도구의 타당성 및 신뢰성 분석 8
3. OTA 소비자의 이용 OTA 국적 유형별 특성 8
4. OTA 선택속성에 대한 군집분석 9
5. OTA 이용자의 특성에 따른 의사결정나무분석 11
Ⅴ. 결론 및 시사점 15
참고문헌 17
국문요약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