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의 목적은 중국 20~30대 소비자들의 패션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고, 패션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젠더리스 패션의 인지도와 구매 의도, 그리고 한류 문화(대중문화, 한국어, 한국 여행 등에 관한 관심)에 대한 패션라이프스타일 집단별 인식의 차이를 분석하는 것이다. 본 연구는 젠더리스 복식에 대한 중국 상해지역 20~30대 남녀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서베이를 실시하였으며, SPSS 21.0을 이용하여 요인분석과 신뢰도검증, 군집분석, 일원분산분석(ANOVA), 그리고 t 검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첫째, 중국 20~30대 남녀소비자의 패션라이프스타일은 이성적 패션추구집단, 합리적 패션추구집단, 패션 무관심집단, 패션 관심추구집단 4개 집단으로 유형화되었다. 둘째, 집단별 젠더리스 인지도, 구매의도, 한류문화의 인식 차이는 이성적 패션추구집단과 패션 관심추구집단이 모두 높은 수준을 나타냈고, 합리적 패션추구집단과 패션 무관심집단은 낮은 수준으로 나타났다. 셋째, 젠더리스 패션 구매경험이 있는 사람들이 없는 사람보다 구매 의도의 수준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의 결과는 한국 젠더리스 패션 브랜드와 디자이너에게 중국 시장을 겨냥한 마케팅 전략 수립에 기초자료를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