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에 브랜드를 녹여내어서 재미있게 광고를 전달하는 방식을 브랜디드 콘텐츠라고 한다. 최근 빙그레는 웹툰을 활용하여 ‘빙그레우스’라는 계정으로 소비자에게 친근감과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빙그레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이 느끼는 브랜디드 콘텐츠 속성이 브랜드 태도, 브랜드 애착,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관계성을 분석하였다. 연구분석을 위해 빙그레 인스타그램 사용자 10대~40대의 총 256부의 설문 결과를 SPSS 28.0 통계 분석 프로그램을 통해서 분석하였다. 분석 방법으로는 탐색적 요인분석, 다중회귀분석을 적용하였다. 브랜디드 콘텐츠 속성 중 오락성과 상호작용성은 브랜드 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매력성과 독창성은 브랜드 태도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둘째, 브랜드 태도는 브랜드 애착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브랜드 태도는 브랜드 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브랜디드 콘텐츠 속성 중 매력성과 독창성은 웹툰이 가지는 장르의 특성에서 파생되어서 브랜드 태도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은 것으로 사료 된다. 향후 온라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연구가 더 진행되어야 하며 다양한 콘텐츠 장르에 따라 변화하는 브랜드 태도, 애착, 충성도에 따른 연구가 파생적으로 진행된다면 브랜디드 콘텐츠의 활용과 브랜드의 역할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