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의 목적은 AHP를 활용한 국적 근해 정기선사의 디지털 전환 성공요인의 중요도를 평가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조직요인, 경영전략, 환경적 요인, 최고경영층의 리더십, 외부지원의 5가지 영역과 세부적으로 속한 21개의 항목으로 구성된 AHP 분석모형을 구성하였다. 분석결과 디지털 전환 추진 성공요인 1계층요인들 중에는 최고경영층의 리더십, 경영전략, 조직요인, 환경적 요인, 외부지원 순으로 중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부항목인 2계층요인 종합 중요도 순위는 최고경영층 추진의지 및 지원, 디지털 전환 전략적 목표설정, 기업전략과 연계, 최고경영층의 조정역할, 충분한 자원(인력, 시간 , 예산) 투입 순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