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스마트폰 플랫폼 세로형 광고영상의 시각적 특성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 감각추구성향의 조절효과와 적합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The effects of vertical video advertising's visual characteristics in smartphone platform on advertising effectiveness : focusing on the moderating effects of sensation seeking and the mediating effects of feeling right / 신창식 ; 성열홍 ; 고정민 1
목차 1
Abstract 1
국문요약 2
1. 서론 2
1.1. 연구배경 및 목적 2
2. 이론적 배경 3
2.1. 세로형 영상의 시각적 특성 3
2.2. 감각추구성향 6
2.3. 감정의 적합성 7
3. 연구방법 및 결과 8
3.1. 연구모형 8
3.2. 연구설계 8
3.3. 측정항목 9
3.4. 척도의 타당성 및 신뢰도 분석 9
3.5. 연구가설 검증 11
4. 결론 15
4.1. 결론 및 논의 15
4.2. 연구의 한계점 17
참고문헌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