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견과류 제품의 세계 수출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기업들은 해외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도전에 직면해 있다. 중국 견과류 기업의 국제적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해외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감성을 일으키고 구매 욕구를 증대시킬 수 있는 견과류 패키지디자인의 방향 제시를 본 연구의 목적으로 한다. 선정된 샘플에 대해 사람의 감성을 평가하는 SD법으로 설문을 실시하였다. 설문결과를 바탕으로 통계 프로그램(SPSS)을 이용하여 주성분 분석을 진행하였다. 마지막에 정준상관분석을 통해 소비자 감성과 구매의도 간의 상관관계를 밝히고자 한다. 고명도 컬러를 주색으로 사용한 패키지디자인은 ‘단순성’이 높게 나타났고, 반면에 저명도 컬러를 주색으로 사용한 패키지디자인은 ‘단순성’이 낮게 나타났다. 캐릭터 이미지를 활용한 패키지디자인은 ‘독창성’이 높게 나타났고, 반면에 실사 이미지를 사용한 패키지디자인은 낮게 나타났다. 그리고 구매의도는 ‘단순성’과 가장 높은 상관관계를 나타내었다. 글로벌 경쟁이 치열한 오늘날에 패키지디자인의 시각적 특성을 충분히 이해한다면 제품 개발과정에서 정확한 디자인 포인트를 쉽게 찾을 수 있고, 회사 제품의 현황과 경쟁력을 파악하는 데 매우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