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중국 시장에서 캐릭터 IP를 이용한 마스크팩 패키지디자인이 매우 주목받고 있다. 본 연구 목적은 서유기 IP 마스크팩의 잠재적 시장 가치를 고찰하고,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는 마스크팩을 디자인하고 판매전략을 제시하는 것이다. 이러한 시도는 미래 브랜드 시장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연구 범위는 중국 시장에서 마스크팩을 구매하는 중국 소비자를 대상이며, 연구 방법은 첫째, 브랜드 IP의 개념과 중요성을 조사한다. 둘째, 203명의 15-49세 중국인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한다. 셋째, 서유기 IP를 이용한 소백룡과 손오공 마스크팩 디자인을 하고 판매전략을 제시한다. 203명의 중국 마스크팩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 결과, 마스크팩 패키지디자인 요소에서 패키지 이미지가 소비자들의 구매를 결정하는 요소로 작용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또한, 20-29세가 마스크팩 사용 빈도가 가장 높음을 알 수 있었다. 서유기 IP는 중국 시장에서 슈퍼 IP로 성장할 수 있는 높은 잠재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본 논문에서 서유기에 등장하는 소백룡과 손오공 이미지를 이용하여 마스크팩 디자인을 하였다. 소백룡이 기우제에서 비를 내려준다는 아이디어를 마스크팩의 수분 보충 기능과 연결 지어 디자인하였다. 손오공의 표정 변화를 이용하여 디자인에 다양한 변화를 주었다. 이러한 캐릭터 IP를 이용한 마스크팩 패키지디자인에 랜덤 판매전략을 적용한다면 마스크팩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