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어포던스 기반 놀이중심 유아공감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공감능력, 정서지능,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 Effect of affordance-based play-oriented young children empathy education program on empathy ability, emotional intelligence, and prosocial behavior / 신미영 ; 남기원 1
[요약] 1
I. 서론 2
II. 연구방법 5
1. 연구대상 5
2. 연구도구 5
3. 연구절차 6
4. 자료처리 및 분석 13
III. 연구결과 13
1. 어포던스 기반 놀이중심 유아공감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공감능력에 미치는 영향 13
2. 어포던스 기반 놀이중심 유아공감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14
3. 어포던스 기반 놀이중심 유아공감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15
IV. 논의 및 결론 16
참고문헌 22
ABSTRACT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