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역사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에서의 예비 중등 역사교사의 수업 전문성 성찰 : '창의적인 역사수업'을 중심으로 = Reflection of the secondary preservice history teachers on the teacher's instructional expertise through “studies in teaching materials for history” : focusing on 'creative teaching and learning in history class' / 정광필 ; 박현숙 1
목차 1
I. 머리말 1
II. 수업 설계와 연구 방법 5
1. 〈역사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에서의 '창의적인 역사수업' 설계와 운영 5
2. 질적 연구 방법 9
III. 연구 결과 및 논의 15
1. 역사교육관 형성에 대한 고민 15
2. 역사 내용지식의 중요성 인식 18
3. 교수내용지식 재구성의 어려움 20
4. 교실 현장 경험에 대한 갈망 22
5. '창의적인 역사수업'에 대한 생각의 변화 25
IV. 맺음말 27
참고문헌 30
Abstract 32
[부록] 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