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광고여백에서 나타나는 자이가르닉 효과(Zeigarnik Effect) = A study on the Zeigarnik effect in the blank of advertisements design / 무심아 ; 양재범 1
[Title] 1
목차 2
요약 3
Abstract 4
1. 서론 5
1-1. 연구배경 및 목적 5
1-2. 연구범위 및 방법 5
2. 여백의 이론적 배경 6
2-1. 여백의 개념 6
2-2. 여백의 상징작용 6
2-3. 여백의 착시작용 7
3. 광고여백과 자이가르닉 효과(Zeigarnik Effect) 7
3-1. 광고에서 여백 7
3-2. 자이가르닉 효과 8
3-3. 시각디자인에서 나타나는 자이가르닉 효과 8
3-4. 티저광고(Teaser Advertising)에서의 자이가르닉 효과 9
4. 자이가르닉 효과가 표현된 여백디자인 사례 10
4-1. 사례분석의 개요와 범위 10
4-2. 문자심리의 자이가르닉 효과의 광고 10
4-3. 형태심리의 자이가르닉 효과의 광고 11
4-4. 여백심리의 자이가르닉 효과의 광고 12
5. 결론 13
참고문헌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