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교육대학원 예비체육교사들의 교사화를 위한 다양한 '가르침' 경험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 A narrative inquiry about the various 'teaching' experience for the teacherization of pre-service PE teacher / 윤인애 1
국문초록 1
I. 서론 2
II. 연구 방법 3
1. 내러티브 탐구 3
2. 연구참여자 4
3. 자료 수집 및 분석 5
III. 다양한 '가르침'에 대한 경험 이야기 6
1. 참여자J의 경험 이야기 6
2. 참여자Y의 경험 이야기 8
IV. 다양한 '가르침'에 대한 경험의 의미 10
1. 미숙했던 첫 경험 10
2. 자신만의 노하우 찾기 11
3. 복불복의 교육실습 12
V. 나가며 12
참고문헌 14
ABSTRACT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