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지상파방송 유사중간광고 도입의 효과분석 = The effects of mid-roll commercial breaks on audience rating and revenue of television programs / 최동욱 ; 박민수 1
국문초록 1
ABSTRACT 2
I. 서론 3
II. 기존 연구 개관 7
III. 연구문제 및 연구방법 11
IV. 지상파방송 프리미엄 CM 14
V. 분석자료 및 모형 17
1. 자료의 구성 17
2. 기술통계 19
VI. 분석결과 21
1. PCM광고의 가격과 시청률에 대한 단순회귀분석 22
2. 지상파 프로그램에서 PCM광고 적용의 효과 24
3. 지상파 PCM 시행이 경쟁 사업자의 프로그램에 미친 영향 29
4. PCM도입과 지상파 프로그램의 광고수입변화 31
VII. 결론 33
참고문헌 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