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기업의 윤리성에 대한 인식이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Corporate Ethicality Perception on Word-of-Mouth Intention : The Mediating Effects of Corporate Identification, Trust, and Loyalty : 기업동일시, 신뢰, 그리고 충성심의 매개효과 / 강보현 1
[요약] 1
ABSTRACT 2
I. 서론 3
II. 이론적 배경과 가설의 설정 4
1. 기업의 윤리성에 대한 인식과 기업동일시 6
2. 기업의 윤리성에 대한 인식과 신뢰 7
3. 기업의 윤리성에 대한 인식과 층성심 8
4. 기업동일시와 구전의도 9
5. 신뢰와 구전의도 10
6. 충성심과 구전의도 10
7. 기업의 윤리성에 대한 인식과 구전의도 11
III. 연구방법 12
1. 자료수집 12
2. 측정 13
IV. 연구결과 13
1. 신뢰성과 타당성 분석 13
2. 가설검증의 결과 16
3. 매개효과의 검증 16
V. 결론 17
1. 이론적 공헌과 관리적 시사점 17
2. 연구의 한계점과 향후 연구방향 19
참고문헌 20
〈부록〉 측정문항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