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혁신적 신제품의 수요 불확실성에 대한 브랜드 대안의 수의 효과 = Effect of the Number of Brand Alternatives on Demand Uncertainty of Really New Product / 김용범 ; 최자영 1
[요약] 1
ABSTRACT 2
I. 서론 3
II. 이론적 배경 및 연구가설 4
1. 점진적 신제품(Incrementally new product)과 혁신적 신제품(Really new product) 4
2. 불확실성 5
3. 제품구색 크기 6
4. 혁신적 신제품에 대한 브랜드 구색 크기의 영향 7
III. 실험 1 9
1. 사전조사 9
2. 실험 목적 및 설계 9
3. 실험 방법 9
4. 실험 결과 10
5. 토론 11
IV. 실험 2 11
1. 실험 목적 및 설계 11
2. 실험 방법 11
3. 변수 측정 12
4. 실험 결과 12
5. 추가분석 14
6. 토론 15
V. 실험 3 15
1. 실험 목적 및 설계 15
2. 실험 방법 16
3. 변수 측정 16
4. 실험 결과 16
5. 추가분석 18
6. 토론 19
VI. 결론 19
1. 연구결과 요약 및 시사점 19
2.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향 20
참고문헌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