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고객의 등급 하락에 따른 VIP 프로그램의 차별적 효과에 관한 연구 = When VIP Status Falters : Customer Purchase Response to Changes in VIP Status and Preferential Treatment / 김동훈 ; 이루리 1
[요약] 1
ABSTRACT 2
I. 서론 3
II. 이론적 배경 및 연구가설 4
1. 고객의 지위와 강등 4
2. 고객의 지위 강등과 미달금액 5
3. 미달금액과 과시적 소비성향 8
4. 미달금액과 점포 친숙도 8
III. 연구방법 10
1. 사건연구의 활용 10
2. 연구자료 11
3. 베이스라인 모델 12
4. (누적)비정상구매금액 14
5. 가설검증 변수 15
IV. 연구결과 17
1. 베이스라인 모델의 추정 17
2. 가설검증 17
V. 결론 20
1. 연구의 의의 및 시사점 20
2.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방향 21
참고문헌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