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지식 형태와 채널 관계 특성이 신제품 개발과 채널 관리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Knowledge Type and Channel Relationship Characteristics on New Product Development and Channel Management : High-Tech B2B Industry in Korea : 한국의 하이테크 B2B 기업을 중심으로 / 유관수 ; 임수빈 1
[요약] 1
ABSTRACT 2
I. 서론 3
II. 이론적 배경 4
1. 지식 기반 관점 이론 4
2. March의 조직 학습 이론 6
3. 신제품 경쟁 우위 6
III. 가설 설정 7
1. 선행 요인 7
2. 신제품 및 유통 채널의 조직 학습 결과가 신제품 경쟁 우위에 미치는 영향 9
IV. 연구 방법 10
1. 분석 단위 설정 10
2. 현장조사 및 사전조사 10
3. 표본과 데이터 수집 11
4. 측정 변수 및 측정 도구 11
5. 분석 방법 13
V. 결과 13
1. 선행 요인-조직 학습 결과 경로 13
2. 조직 학습 결과-신제품 경쟁 우위 경로 14
3. 추가 분석: 신제품 창의성과 유통 채널 효율성의 조절 효과 15
VI. 결론 및 토의 16
1. 이론적 시사점 18
2. 실무적 시사점 18
3. 한계점 및 향후 연구 방향 19
참고문헌 20
[부록]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