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소셜커머스 패션명품 구매상황특성이 소비자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김일 ; 손민주 1
[Title] 1
ABSTRACT 3
요약 3
1. 서론 4
2. 이론적 배경 4
2.1. 소셜커머스 4
2.1.1. 쇼셜커머스의 정의 4
2.1.2. 소셜커머스의 특징 4
2.2. 희소성메시지 5
2.2.1. 시간제한 5
2.2.2. 수량제한 6
2.3. 패션명품의 정의 7
2.4. 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 7
3. 연구방법 8
3.1. 연구모형 8
3.2. 연구문제 8
3.3. 연구방법 및 설계 8
3.3.1. 제품 선정 및 실험물 제작 8
3.4. 조사참여자 9
3.5. 실험절차 9
3.6. 자료 분석 방법 9
4. 분석결과 9
4.1. 자료의 신뢰도 분석 9
4.2. 연구 결과 및 분석 10
4.2.1. 구매상황 속성별(시간제한, 수량제한) 구매의도 10
4.2.2. 구매상황 속성에 따른 제품 및 브랜드 태도 10
4.2.3. 제품 및 브랜드 속성별 구매의도 12
4.2.4. 패션 명품 구입시 구매상황 속성 및 가격의 중요도 13
5. 결론 13
참고문헌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