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한국 제약산업의 가치동인 : 판매촉진비 대 연구개발비의 역할 / 곽영민 ; 최종서 1
[요약] 1
I. 문제의 제기 2
II. 선행연구 및 가설설정 5
2.1. 국내 제약 산업의 현황 5
2.2. 선행연구의 개관 6
2.3. 연구가설의 설정 8
III. 연구설계 9
3.1. 연구모형 9
3.2. 분석방법 14
3.3. 표본의 선정 15
IV. 실증분석 결과 16
4.1. 주요변수의 기술통계 및 상관관계 분석 16
4.2. 횡단면분석결과 18
4.3. 변수의 시계열 속성 검증 24
4.4. 다항분포시차모형을 통한 시계열분석결과 25
4.5. 추가분석 28
V. 결론 및 시사점 33
참고문헌 35
Abstract 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