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소셜커머스의 희소성메시지에 대한 시각적 정보처리에 관한 연구 / 김일 ; 손민주 1
[Title] 1
ABSTRACT 3
요약 3
1. 서론 4
2. 이론적 배경 4
2.1. 소셜커머스 4
2.1.1. 소셜커머스의 정의 4
2.1.2. 소셜커머스의 특징 4
2.2. 희소성메시지 4
2.2.1. 시간제한 5
2.2.2. 수량제한 5
2.3. 아이트래킹을 이용한 시각적 정보처리과정 6
3. 연구방법 6
3.1. 연구문제 6
3.2. 연구방법 및 설계 6
3.2.1. 제품 선정 및 실험물 제작 7
3.3. 조사참여자 7
3.4. 실험절차 7
3.5. 자료 분석 방법 8
4. 아이트래킹 분석결과 8
4.1. Scan Path 8
4.2. AOI(Areas Of Interest) Sequence Chart 8
4.3. Attention Map - Focus Map, Heat Map 9
4.4. Gridded AOIs 9
5. Contextual Inquiry 결과 10
6. 결론 11
참고문헌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