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TRIZ를 적용한 논술 수업이 창의력 신장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연구 / 이선희 ; 송기호 1
초록 1
ABSTRACT 1
I. 서론 2
1. 연구 목적과 필요성 2
2. 기대 효과 및 제한점 2
II. 논술과 TRIZ의 관계 3
1. 논술 지도 모형의 분석 3
2. 논술 평가 기준 분석 5
3. 창의력 신장과 TRIZ 모형 9
4. TRIZ 기반 논술 지도 모형 10
III. 연구방법 및 절차 11
1. 연구 방법 11
2. 연구 절차 12
IV. TRIZ를 적용한 논술 수업의 실제 13
1. 사전 동질성 검사: 창의력 13
2. 논술의 기초 13
3. 논술의 실제 14
4. 논술문 작성 연습 14
5. 사후 검사: 창의력 14
V. 결론 및 제언 17
1. 결론 17
2. 제언 18
〈참고문헌〉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