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대학도서관의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연구 : 충남대학교를 중심으로 / 박선정 1
[요약] 1
1. 서론 2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1.2. 연구의 방법 및 범위 3
2. 이론적 배경 4
2.1. 도서관 마케팅의 의의 4
2.2. 도서관 마케팅의 특성 5
3. 충남대학교 도서관의 마케팅 현황 및 시장정보의 분석 6
3.1. 충남대학교 도서관 마케팅 현황 분석 6
3.2. 마케팅믹스 4P 요소별 현황 분석 6
3.3. 마케팅 시장정보의 분석 9
4. 충남대학교 도서관의 마케팅 전략 수립 방안 15
4.1. 마케팅의 전략적 계획 절차 15
4.2. 효과적인 최적 마케팅믹스의 개발 16
5. 결론 20
〈참고문헌〉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