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제7차 국민공통 기본교육과정의 교육내용 적정성 분석 및 평가 / 이양락;박순경;정영근;송현정;윤현진;강대현;이대현;이춘식;서지영;이경언;박소영;이의갑;임재훈;왕석순;박재근;이봉우;최소옥;이강준 1
I. 문제 제기 1
II. 교육내용 적정화의 탐색 2
1. 교육내용 적정화의 개념 2
2. 교과의 특성을 고려한 교육내용 적합성ㆍ적정성 3
3. 교육내용 적정화의 단계와 평가 준거 4
III. 교육내용 적정성 평가 결과 5
1. 국어과 교육내용 적정성 5
2. 도덕과 교육내용 적정성 5
3. 사회과 교육내용 적정성 6
4. 수학과 교육내용 적정성 7
5. 과학과 교육내용 적정성 8
6. 실과(기술ㆍ가정) 교육내용 적정성 9
7. 체육과 교육내용 적정성 10
8. 음악과 교육내용 적정성 11
9. 미술과 교육내용 적정성 12
10. 영어과 교육내용 적정성 12
IV. 종합 : 교육내용 적정화 실태 비교 14
V. 적정화 방안 및 제언 15
1. 교육 내용 적정화 방안 15
2. 제언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