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판매자-구매자간의 상호작용 특성이 비탐색품의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제품 구매에 대한 부정적 소비 정서인 두려움을 중심으로 / 홍성태 ; 이원준 ; 양석준 1
[요약] 1
I. 서론 5
II. 이론적 배경 6
2-1. 비탐색품의 특성에 관한 고찰 6
2-2. 판매자-고객 간 상호작용에 관한 고찰 7
2-3. 소비 정서와 두려움 8
III. 연구 가설의 설정 10
3-1. 상호작용의 구성 요인과 두려움간의 가설 10
3-2. 두려움과 가입 결정 요인 11
3-3. 상품 평가와 가입 의도 12
IV. 실증분석 13
4-1. 조작적 정의 및 측정 13
4-2. 조사대상 및 자료 수집 13
4-3. 표본 특성 14
4-4. 신뢰성 및 타당성 14
4-5. 연구 가설 검증 16
4-6. 지식 수준의 조절 효과 검증 17
V. 결론 19
5-1. 연구 결과의 요약과 시사점 19
5-2.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과제 21
참고문헌 22